애드센스

와이파인더, Google 애드센스를 통해 안정적인 수입원 획득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6:35
반응형

전형적인 이동형 근무자이며 소프트웨어 경영자인 스코트 라파엘씨는 자기 회사의 최고 고객이기도 합니다.    라파엘씨는 최대 규모의 무선 핫스팟 디렉토리와 공공장소에서의 인터넷 접속업체의 디렉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와이파인더사의 회장입니다.  WiFinder.com 사이트는 수천 명의 이동중인 사람들이 인터넷 접속 장소를 찾을 때 사용하는 전세계적인 디렉토리입니다.

전세계 최대 무선 핫스팟 디렉토리 업체로서 와이파인더는 팜 또는휴렛 패커드와 같은 장비업체로부터 인바운드 광고에 관한 많은    문의 전화를 받습니다. 뿐만 아니라 맥도널드 같은 체인점들도 WiFinder.com에 자신의 식당에 설치된 무선 액세스를 홍보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와이파인더에는 온라인 광고를 전담할 직원이 없습니다. 즉, 소수의 광고주들로부터 가끔씩 수익을 올렸을 뿐입니다.  "광고주를 통해서 얻는 수입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적어도 정기적으로 의존할 만한 수입원은 안 되었지요."라고 라파엘씨는 말합니다.

접근 방법

최근에 라파엘씨와  와이파인더의 CEO인 오렌 마이클스씨는 Google의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 페이지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는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얻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와이파인더와 같은 서비스의 경우   애드센스는   전략적으로도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선 핫스팟을 찾습니다."라고 라파엘씨는 말합니다.   "Google   애드센스를 통해 우리는 지리적으로도 타겟팅이 확실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죠.  이들 광고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검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제 WiFinder는 1회성 광고 계약 추적이나  데이터베이스 정보   수집에 시간을 쓰는  대신에 사업과 제품 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우리는 사이트 광고를 통한 최소 수익의 기준치를 올렸습니다."라고 라파엘씨는 말합니다. "CPM이 너무 낮을 경우, 그러한 광고 요청은 거절합니다.  Google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려는 회사들의 광고는 계속 받아들입니다."

라파엘씨의 말에 의하면, 이제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은, WiFinder.com 의 검색 효과를 높이는 타겟 지역 목록을 전담하는 직원 한 명을 새로 고용할 정도로 일관성 있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라파엘씨와 마이클스씨는 1회성 광고를 추적하거나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수집하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대신 비즈니스와 제품 개발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구현하는 데 겨우 20분이 들었고 자사의 사이트에 새로운 광고를 시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것이 마음에 든다고 라파엘씨는 말합니다. "지속적인 수입은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색상이나 광고 크기와 배치를 바꾸어 보고, 그러한 것들이 사용자들의 반응과 수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내는 일도 해 볼 수 있지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세계를 누비고 다녀도 라파엘씨는 사업의 기본을 절대 잊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단 5주만에 일정한 광고 수익원을 창출해 냈을 뿐 아니라,  직원 한 명을 새로 채용할 만큼의 비용을 번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의 핫스팟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