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한국서 전자송금 추진 중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6:39
반응형
19일 오후 6시부터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가 정확하다면 이틀간에 걸쳐 열리는 행사입니다. 이달 초 구글코리아 애드센스팀이 우수 게시자들을 선정해 초대장을 돌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표 지불 문제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요. 전자송금(EFT) 방식으로 직접 지불받는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 런칭될지는 모르겠다고 합니다. 그 동안 해외 수표로 인해 수령 기간이 길어지는 단점을 커버할 듯싶습니다.

용어 해설 : EFT란 - 전자 자금 이체 [電子資金移替, electronic funds transfer]

혹시 구글코리아 내부 모습이 궁금하십니까. 아래 링크에서 화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004

혹시 구글코리아 조원규 대표의 목소리가 궁금하십니까.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006

이 밖에 이날 행사에 나온 소식들을 정리 없이 소개해 드립니다. 이날 행사 전체는 구글코리아에서 동영상으로 촬영했는데, 어떤 식으로 활용할지는 모르겠구요, 개인 동영상 녹화 및 녹음은 금지됐으며, 사진 촬영은 가능했습니다.

저는 오히려 애드센스 세미나가 블로그 위주로 진행되지 않길 바랬는데, 블로그 쪽으로 약간 쏠리는 것 같아 아쉽더군요.


- 구글 애드센스 담당자는 ‘로봇’이 아닌가라는 오해를 풀고 싶다.

제 1외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 개최
민경환(?) 구글 애드센스 담당자 PPT 발표

- 디자인 못생겨도 노출하라.
- 300x250이 제일 좋다. 수익 제일 많이 난다. 더 커지면 행이 길어져 광고 눈에 잘 안 들어온다. 무조건 300x250을 글 끝에 뿌려라. 디자인이 조화롭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 본문(또는 블로그 글) 끝에 이어 노출 하는 게 가장 효과 좋다.
- 자신이 만든 애드센스 코드는 광고 우선순위가 있다. 1번과 5번의 광고 질은 다르다.
- 다음과 광고 이후로 광고주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애드센스를 게재한 특정 사이트를 소개하며 광고주들에게 업셀링 하기도 한다.
- 동영상 광고의 경우 광고 수는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많지는 않다.

----------------

질문 답변은 솔직히 구글 코리아 애드센스 담당자들이 명확하게 응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받아 적을 게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충 읽을 만한 내용만 뽑아 요약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아마 이날 행사에 참여하지 않으셨더라도 95% 이상은 간접체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Q 사업자 계정일 경우 부가가치세는 어떻게 처리되나.
A 사업자와 계약은 구글코리아와 계약이 아니라 해외와 한다. 구글코리아와 할 경우 혁신적인 면이 있어서 실제 세금관련 부분은 전문가와 상의해야 할 것이다.

Q 애드센스 세금 안 받는데 수익이 늘어나면 세금 낼 수 있나
A 구글코리아에서 하게 되면 한국 세법에 따라 진행해야 할 것이다.

Q 시스템 문의했을 때 목록도 없고 불편하다.
A e메일 주소를 통해 일관되게 관리하고 있다.

Q 사진만 많은 사이트는 애드센스 가능하나. 클라이언트용 애플리케이션 속에 애드센스 광고 게재 되나.
A 메타정보 없으면 콘텐츠 정보를 추출할 수 없어서 사진이나 플래시는 좀 어렵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속에 애드센스 내장은 안 된다.

Q 게시자와 광고주가 구글의 정책에 따라 일방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은데.
A 구글, 게시자, 광고주, 사용자까지 4박자가 맞아야 한다. 수익분배 규칙은 공개하지 않는 상황이다.

Q 시간이 흐르니 수익이 떨어지더라. 또 애드센스와 애드워드 수익차를 노리는 것(싼 애드워즈 등록한 뒤 애드센스로 고수익 올려 차익을 챙기는 것)은 단속하는 것인가?
A 지금도 계속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다.

Q G메일 로그인 변경 안되나
A 처음에 핫메일 다음메일로 애드센스 생성했으면 그대로 가야 한다. G메일끼리도 변경 안 된다. 물론 예외도 있긴 하다.

Q 낙장 도메인 등을 활용 스패머들이 에드센스를 표적으로 하고 있다. 연구 목적으로 스크립트 활용해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돌리자 일주일 만에 수익 700달러가 나오더라. 클릭률은 무려 3%에 이른다.
A 돈을 돌려 달라. 구글에 입사해 우리를 도와 달라. (웃음) 과거에는 이러한 사이트를 막을 기반이 없었다. 지금은 다르다. 장기적으로는 폐쇄될 것이다. 지나치게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제재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