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2005년 트래픽과 애드센스 수익 상승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0:54
반응형

2005년 트래픽과 애드센스 수익 상승
January 17th, 2006 by Steve Pavlina

인터넷과 블로깅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에 관해 대략 60여명으로 구성된 그룹에 90분 강연을 지난 밤에 했었다. 나는 그들에게 그들의 칸텐츠를 온라인에 올림으로써 그들이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멋진 시간을 가졌다. 물론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도 받았다.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일부로서 몇개의 그래프를 포함했다. 첫번째 것은 지난 12개월간 나의 웹트래픽이 어떻게 성장하였는가를 보여준다. 2005년 2월 이 싸이트는 86000 여의 방문객을 가질 수 있었고 이번 달에는 715000 여의 수치가 예상된다. 이 예상수치는 꽤 정확할 것인데 벌써 이달의 반이 되었기 때문이고 매달의 코스에 관해서는 대부분 예측이 가능한 점도 있다. 어느날 내가 굉장한 트래픽 폭발을 받았을 때라도 전체적인 월총 트래픽의 큰 부분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2005년 2월에서 2006년 1월에 이르는 지난 12개월간의 방문객 추이다.

2005 StevePavlina.com Web Traffic Growth

2005년 7월이 방문객이 감소추세에 놓인 유일한 달이지만 6월의 큰폭 트래픽 상승때문에 한달의 감소세를 제외하고는 2004년 사이트 론칭후 지속적인 증가를 이루어 왔다.


트래픽은 매달 21퍼센티지의 평균비율로 증가해 왔다. 그대로 이 증가율이 계속된다면 지금부터 1년안에 10배의 증가를 이룰 수 있게 될 것이다. 2006년의 증가세가 무엇을 가져다 줄지 잘 모르겠지만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다음 그래프는 2005년 2월에서 2006년 1월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을 보여주고 있다. 1월 수치는 또다시 예상수치이다. 하지만 꽤 정확한 수치가 될 것이고. 2005년 2월 나는 애드센스로 53달라뿐이 건진 것이 없다. 이 달이 내가 애드센스를 시작한 달이다. 요번달에는 애드센스로 4700 여 달라를 바라보고 있다.


2005 StevePavlina.com Adsense Revenue Growth


애드센스 수익은 매달 상승했는데 매달 약 50퍼센티지의 비율로 증가했다. 지난 몇달간 수익 안정세에 접어들어있고 꺽여 내려갈 줄 모른다.


실 로 놀라운 상승이다. 매달 50퍼센티지의 상승을 상상해 보라. 상상하다시피, 2006년에 벌어진 일을 보고 나는 무척이나 흥분했다. 현재의 수입 수준은 만족할 만하지만, 모멘텀은 믿을 수 없을 지경이었다. 이것이 내가 사업가가 되는 것을 사랑하는 이유중 하나다. 어떤 사람들은 안정적인 직장 수입을 좋게 생각하지만 내게는 많은 것을 포기한다는 의미로밖에 보여지지 않는다. 나는 차라리 한달을 53달라를 벌면서 일을 할 것이고 다달이 직장 고정 수입을 얻기보다는 이런종류의 모멘텀을 구축하려 들 것이다.


이런 종류의 성장세가 지속될 지는 알 수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심지어 10퍼센티지의 월 상승율도 12개월에 걸치면 세배의 수익 상승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리고 20퍼센티지의 월 상승율이라면 9배까지 그것을 증가시킬 것이다.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왔는지 지난 일년여를 나와같이 돌아봅시다.


위에 차트는 단지 애드센스 수익만을 반영한 것이고 싸이트 총 수입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또한 Chitika eMiniMalls, 어필리에잇 프로그램, 거기다가 기부까지 포함해 수익을 얻고 있다. 나는 그러한 다른 수익 소스를 차트에 반영하지 않았는데 이것들은 너무 최근의 것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것들에 대한 장기 데이타가 없다. 허네 그것들이 벌서부터 희망을 주고 있고 또한 무척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다. 만약 내가 이런 다른 수익 소스를 포함했다면 수익 상승율은 매달 50퍼센티지 보다 컸을 것이다. 하지만 단지 애드센스 데이타만 보는 것으로도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라 생각한다.  올해 이사이트로부터 6짜리 수익을 내는 게 어려울 게 없어 보인다.


매달 21퍼센트의 트래픽 상승율은 수익 상승율이 50프로 라는 것에 비해 흥미로운 것이다. 애드센스 수익은 명확히 트래픽의 작용이고 따라서 그 차이점이 뭘까 궁금했다. 대부분 매달 작업해 온 최적화에 점수를 주고 싶다. 그것으로 인해 훌륭한 CTR 이나 CPM을 이끌어 냈을 것이다. 구글은 애드센스를 계속해서 최적화했고, 그것의 개선으로 이득을 본 것이다. 더욱 많은 광고 수익이 온라인엔 넘쳐난다. 광고주들은 블로그를 좋아한다. 대부분의 광고들이 직접적으로 개인적인 성장과 연관되기 때문에 이런 광고들에 흥미가 간다. 광고가 가치 없다면 사람들은 그것들을 클릭하지 않을 것이다.


무엇이 이런 트래픽 상승을 가져왔을가. 내가 직접적으로 한 것은 아무것도 없고  오로지 기본적인 언질들만이 큰 효과를 가져왔다. 실제 나는 마케팅을 한 것이 없고 나를 위해 방문객들이 했을 뿐이다. 블로그 기술이 확실히 이 효과를 극대화 했음에도(피드, 핑, 트랙백) 결과적으로 이런 상승은 이 싸이트에 대한 사람들의 칭찬과 언질들에서 왔다. 이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추천이 피드백의 최고의 형태이다.


이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모델이다. 나는 분명히 그걸 만들어 내지 않았지만 그것에 합류하기를 즐거워했다. 이것은 꽤나 심플하고 더욱이 나의 게임 비지니스를 운영했던 것보다도 더욱 단순하다. 여기에는 별다른 위험은 없으며 단지 웹호스팅 비용만이 약간의 신경쓸 일일 뿐이다. 판매나, 상품, 고객 혹은 판매프로세스, 사기 , 재고, 선적, 데드라인 같은 게 없다. 더군다나 24시간 7일 내내 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이 모델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내 칸텐츠를 공짜로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며 그것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까지 전파된다는 것이다. 누구도 새 책을 사려거나 CD를 사려거나 개인 훈련을 위해 세미나에 참석하여 하지 않는다. 하지만 누구라도 자유로운 포스트로 수익을 낼 수 있고  이 싸이트는 현재 300 개를 넘는 칸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15개의 전문 논고와 9개의 오디오 파일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공짜다!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