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 참석 초간단 요약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0:5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가 어제 있었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예고된 것이었는데 전 초대받지도 못했고 (당연하죠. 한 번도 수표를 받아본 적이 없는데....) 참가하겠다는 의지도 없었기 때문에 잊고 있었습니다.
어제 갑자기 호글님께서 비밀댓글을 남겨주셔서 '오홍?' 하고서 호기심이 동해서 움직이게 됐습니다.
왜 움직이게 됐냐 하면.... 돈과 직결되는 것이기도 하고, 최근 애드센스에 대한 궁금증이 급상승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무튼 여차저차해서 참석하게 됐네요.

일단 사진을 대충 보시고..... 제가 요약한 것은 밑에 주욱 써 놓아 보겠습니다.
특별한 것보다는 전반적으로 구글과 호글 님의 시각이 이렇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네요.


사진중 몇 장은 올리지 않습니다. 차마~~



1. 컨텐츠 사이에 시선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라.

2. 컨텐츠를 보던 시선의 움직임 연장선상에 AdSense를 설치하라.

3. 여백의 존재가 나쁜 것이 아니다. 어차피 방문자의 시선이 가지 않는 곳이라면.....

4. 방문자가 AdSense를 보고 있는 중에는 시선의 이동을 최소화 시켜라!! ☞ 300X250이 최적!!

5. 동영상 광고는 광고주 뿐만 아니라 광고판도 적다. ☞ 설치해 놓으면 어쩌면 대박날 수도 있다.
              ※ 300X250이 동영상이 많다.

6. iframe을 사용하지 않는다.1

7. 웹페이지의 Source Code의 윗쪽에 중요한 광고를 넣는다. → 1번 광고가 중요.2





이 곳에 적기엔 다소 복잡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들끼리 모여서 나눈 대화 속에서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된 것 같구요. ^^

다음 블로그 포럼에 모여서 각자의 애드센스에 대한 생각과 다른 블로거들이 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눠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기회가 별로 없겠죠??
  1. iframe을 사용하면 AdSense 출력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본문으로]
  2. 1번 광고란 처음 나오는 광고로서 구글봇이 애드센스를 내보내고자 할 때 가장 먼저 계산하여 배정하는 광고다. 따라서 단가가 가장 높고, 컨텐츠와의 적중률도 높으므로 클릭율이 높은 위치의 AdSense를 1번 광고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