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코리아 방문 애드센스 최적화 세미나 참석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0:53
반응형
6월 19일 구글 코리아에서 실시한 애드센스 최적화 세미나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초대가 없이는 갈 수 없다고 하는 곳인데 어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초대를 받아서 구글코리아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세미나 주제가 애드센스 최적화이다 보니 국내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입을 올리는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였으며 대략 50~60명 정도 되더군요. 질문 사항이나 강좌를 들어보면 지금 현재로서는 블로거 보다는 기존에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에서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다 보니 매출도 엄청나게 많이 발생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몇개의 사이트의 예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내부 세미나에서 소개 된 사이트를 하나씩 말하면
  • http://qaos.com (도아님 사이트)
  • http://jwmx.tistory.com (jwmx 블로거)
  • http://www.r114.co.kr (부동산 114 )
  • http://kldp.org
등을 예을 들어서 실제 최적화에 대한 사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당일 애드센스 최적화 세미나에서도 몇가지 사실은 실제 블로거 분들이 이야기 하는 수준의 정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지만 당일 분위기는 질의응답까지 매우 진지하게 진행되었으며 국내에서 애드센스 최적화 처음 세미나여서 인지 앞으로 이런 세미나가 지속 된다면 더 많은 분들이 이곳을 참가하게 되지 않을 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당일 한승호(구글 비공식 블로그) 연구원님이 블로거에 대한 최적화 세미나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주요 부분은 사진으로 후기를 대처하겠습니다.

같이 참석한 분들은 봉근닷컴, 학주니, 먹는언니, 작은인장, 주성치, 삼글, 후글 님 등이었습니다. 그외 많은 분들이 있었지만 명함교환을 하지 못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서로 서로 명함교환 시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없어서 아쉽습니다.

같이 참석한 봉근닷컴님과 함께 찍었습니다. 구글 안내데스크 앞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세미나 시작을 알리고 국내 애드센스 팀은 로봇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고자 당일 애드센스 최적화 세미나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애드센스 최적화 강의는 민경환(이름 맞는지?) 님 해 주셨습니다. 구글코이라에서 애드센스 최적화 팀에서 일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승호(후글)님이 당일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세미나를 해 주셨습니다. 블로거 분들에게는 아주 유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질의 응답 시간인데 역시 매우 진지하고 많은 분들이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들을 해 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이 참석한 분들의 사진을 몇장 담아봤습니다. 역시 어디서나 아는 분들을 만난다는 것을 즐거움입니다. 반가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