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링크단위의 배치에 대한 생각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0. 10:51
반응형
원래 제목 바로 위에 ' 링크단위 ' 광고를 배치했었다. 사실 ' 링크단위 ' 광고에 대해서 굉장히 회의적이었던게 그동안의 생각이었다. 그런 생각을 가진 이유는 첫째. 단가가 낮다. 둘째. 생각보다 클릭율이 낮다.(링크단위 클릭은 많이 이루어지지만 ' 구글 ' 로 이동 한 후 클릭이 ' 이루어지지 않아서 결국은 클릭율로 잡히지 않았다.
그럼에도 ' 링크단위 ' 가 매력적인 이유는 ' 일반광고 ' 보다 포스트 관련 상위 카테고리를 잘 잡아주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날 요즘 자주 언급하고 있는 ' 도아 ' 님의 블로그에 갔다가' 링크 단위 ' 광고를 배치한걸 보게 되었고, 따라쟁이 selic은 따라하게 되었다. 결과는 괜찮은 편이었다. ' 마이센스 ' 로 잡히는 80%이상의 클릭이 ' 링크단위 ' 에서 잡혔다. 물론 모든 클릭이 수익으로 잡히지는 않았다.' 링크단위 ' 는 두번의 클릭이 이루저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는 클릭율에 비해서 단가가 낮다는 점은 계속 거슬리는 점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 도아 ' 님 블로그에 방문을 했더니 ' 링크단위 ' 광고를 최상단에 그것도 ' 흑연(검은색) ' 으로 배치를 시켜 노신것이었다. 개인적으로 구글에서 제목에 가깝게 배치해서 옮기라고 했던게 아니었나? 라는 생각을 했다. 왜냐하면 제목 근처에 ' 링크단위 ' 광고가 있으면 저절로 클릭하게 된다는게 그동안의 내 생각이었다. ' 최상단 ' 그것도 ' 흑연 ' 은 나 광고에요~ 라고 선전하는것 같았기 때문이다. ' 도아 ' 님에게 이 점을 여쭤보았더니 ' 구글 ' 에서 경고를 보낸건 아니었고, 오히려 수익이 늘었다는 말씀을 하셨다. 흠. 귀가 얇은 나. 또 따라했다. 약 3일 정도가 지났고, ' 마이센스 ' 로 잡히는 ' 링크단위 ' 1차 클릭율은 약 150% 상승을 했고, 지금 이 블로그에 설치한 ' 최상단(1) ' ' 본문1 ' 본문2 ' 본문하단 ' 의 4개의 채널중에서 수익이 가장 높게 잡히고 있다. -_-. 도대체 ' 최적화 ' 란 무엇인지 도통 모르겠다. 나야 아무런 생각도 없이 따라하닌깐. ' 도아 ' 님께 여쭤보고 싶을 뿐이다.

PS. 사실 ' 링크단위 ' 를 최상단으로 바꾸는걸 꽤 고민을 했다. 왜냐하면 어느정도의 수익이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함부로 옮기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올바른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애드센스가 너무 큰 제약으로 다가오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수익의 노예가 되어 버리는 느낌과 두려움이 들었기 때문이다.
 What is your First ? " 무엇이 先 인가? ' 라는 생각이 종종 머리를 떠니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