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5. 16:21
반응형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아서 운영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요즘 들어 자주 확인합니다. 이올린, 올블로그, 블로그플러스 등에서 상위에 랭킹된 글들을 읽을려고 들어가면 거의 대부분이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를 사용하시더군요.

여러사람들의 글중에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가 너무 낮아졌다고 볼멘 목소리들을 내고 계십니다. 어떤분은 2번의 클릭이 있었는데 $0.01을 벌었다던가...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공개합니다. 뭐 특별히 대단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리고 증명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설득력은 있습니다. ㅎㅎㅎ

1. 클릭당 단가는 모르지만, 제 블로그를 읽는 분들이 절대로 클릭하지 않을 것 같은 광고들을 필터를 통해서 제거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Competitive Ad Filter입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셔서 경쟁광고필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2. 자신의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들의 웹을 방문해서 그 회사에 대해서 연구를 조금 하십시오. 사업성공가능성이 별로 없다고 생각되시면 과감하게 경쟁광고 필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결론은 Competitive Ad Filter를 잘 활용하자는 이야기입니다. 제 경우 몇개 광고들을 경쟁광고필터에 추가했더니, 구글에서 최적화에 저해된다는 리포트를 보내주더군요. 전혀 상관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현재 10여개의 광고사들이 제 경쟁광고필터에 들어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napShot 출처: www.google.com/adsen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