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로 잘 벌기 위한 필승전략 광고 단가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5. 16:21
반응형
애드센스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을 높이는 것이라 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접속자에게 대한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를 늘려서 클릭율을 높이는 것이다. 우선 쉽게 있는 방법인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를 늘리는 방법을 고려해보자.

1. 페이지를 여러 개로 분리해서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를 늘린다.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는 간단히 생각해서 노출횟수가 증가하면 클릭수도 따라서 많아진다고 있다. 따라서 내용이 컨텐트의 경우에 하나의 파일 페이지로 하는 것보다는 테마별로 내용을 나누어 별도로 가는 것이 좋다.

테마별로 페이지를 나누는 것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 엔진 최적화)에서도 주장하는 방법이며 구글의 blogger 1 blog 1테마를 가이드하고 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하나의 사이트에 하나의 테마, 페이지에 하나의 테마 라는 법칙이 있다는 것이다..

페이지의 내용을 하나의 테마로 한정시키면 페이지의 「테마」나 「키워드」가 명확하게 되어 검색엔진이 어떤 내용의 페이지인가 인식하기 쉬워지며 결과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

2) 트래픽을 늘린다.

애드센스 광고의 노출횟수가 늘어나더라도 방문자가 없으면 클릭수는 증가하지 않는다. 시장도 사람이 붐비는 곳이 장사가 되는 , 애드센스 수익의 키는 결국 방문자수에 있다. 방문자 수와 광고 노출횟수와 클릭수는 비례해서 증가한다. 방문자수를 늘리는 제일 효과적인 방법은 좋은, 만한 컨텐트를 많이 올려 놓는 밖에 없다. 현재 사람들이 가장 흥미있어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니면 내가 가진 전문지식이나 사람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무엇인지 사람들의 주의를 있는 컨텐트의 힘이 중요하다. 사례로 많은 사이트들이 무료로 도움이 되는 정보나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많은 트래픽을 유치하고 있고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

3) 클릭당 단가가 비싼 키워드를 노린다.

애드센스를 페이지에 많이 달아 놓더라도 광고만 노출된다면 아무리 많은 클릭수를 기록했더라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심지어 스마트 프라이싱까지 등장하는 바에야좋은 가격을 기대할 없다. 결국 애드센스의 로직을 따라서 페이지 하나하나에 신경을 써서 키워드를 끼워 넣어야 가격이 높은 광고를 끌어낼 있다. 다음에 있는 키워드들을 고려해서 키워드를 만들면 도움이 것이다.

애드센스 - 단가가 비싼 키워드

애드센스의 클릭 단가(PPC) 업종에 따라서 다르다. 애드센스의 단가는 경매 형식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경쟁 상대가 많은 업종일수록 클릭단가가 올라가게 된다. 애드센스의 클릭 단가는 공개되지 않으므로 자세한 것은 수가 없다. 하지만 타사의 요금으로 추측되는 클릭 단가의 기준은 아래와 같다.

( 데이터는 추측 자료이므로 데이터를 참고로 클릭 단가가 비싼 키워드를 개인적으로 찾아보기 바람) )

PPC (클릭 단가 낮음)

자동차 관련(자동차·트럭·오토바이)
액세서리
잡화, 아동복(브랜드 아동복)
CD·DVD, 동영상 DVD
서적·잡지

PPC (클릭 단가 보통)

인터넷
비즈니스
의사·변호사
병원
부동산

주택
다운로드 서비스
영화
음악
항공

법률·법률상담·법률상담소
이사
렌트카
PC
가구

티켓
여행

PPC (클릭 단가 높음)

교육
스킬
취직·구인, 전직 정보, 전직 지원
건강·건강식품
의료기기
유명 기업·지명도가 높은 회사명

PPC (클릭 단가 매우높음)

·크레디트·소비자 금융
온라인 게임, 온라인 카지노·갬블  
은행·인터넷 은행
증권(유가증권)
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화재보험
주식(주식투자) 관련
호스팅 서비스(렌탈 서버)
인터넷 관련
도메인 등록
데이터 통신

대충 금융 관련, 교육계의 키워드가 클릭 단가가 비싼 것으로 추측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