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의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마음대로 배치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2. 13:20
반응형
아마도 아직 우리나라에는 blogger(blogspot)을 쓰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인지 blogger의 template를 변경하고 애드센스의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애드센스 배치’에 대한 글을 찾을 수가 없었다.티스토리에 대해서는 많은 글을 찾을 수 있었는데 비해 구글 블로그에 관한 글은 국내 블로그에서 찾을 수가 없었다.
국경이 없는 인터넷 세상에서 블로그도 신토불이인가 ?
결국 구글에서 비슷한 글을 찾아 번역했다.
내 블로그에 적용을 해보고 다음에 결과를 올리도록 하겠다।.
----------------------------------------------------------------------------------------------
구글애드센스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잘 알려진 팁 중에 하나가 애드센스를
어 디에 배치하느냐 하는 문제다. 여기에서는 우리가 template에서 할 수 있는 타이틀과 body, body와 footer 사이에 애드센스가 나올 수 있게 하는 법과 모든 개별 post에서도 애드센스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애드센스에 대한 최적의 장소를 선정하는 것은 더 관심을 끌게 하는 일이다.
관심을 클릭을 유도하고, 클릭은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준다.사람들은 어딘가 이상적인 애드센스의 배치점이 있을거라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정말로 이것에 대한 정답은 없다.
알다시피 이것은 당신 블로그의 layout, 컨텐트, 주제 등에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애드센스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다.
단지 애드센스를 미적감각에 맞추어 가장 주의를 끌 수 있는 곳에 배치했을 뿐이다.
당 신이 나의 별볼 일 없는 의견에 동의한다면 당신 자신이 당신의 블로그를 읽는 사람의 마음이 되어보라. 그리고 물어보라. 왜 당신의 블로그에 방문했는지, 블로그의 어느 부분에 가장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애드센스를 어느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주의를 분산시키는지, 짜증나게 하는지 아니면 기쁘게 하는지를.많은 사람들은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트의 바로 앞이나 뒤에 배치하는 것이 성과면에서 가장 좋을 거라고 믿는다.
자 이 시점에서 당신의 블로거에 로그인하고
Dashboard에서 Template -> Page Elements로 가서 페이지 요소를 추가해라.
애 드센스를 포스트body의 바로 앞이나 뒤에 배치할 수 있다.그 러나 애드센스 광고는 포스트 타이틀의 위나 하단 label 밑에서 나타날 것이다. 만일 메인 페이지에 한 번에 몇 개의 포스트가 보이게 setting을 했다면 이 애드센스 광고는 각 포스트의 뒤마다 나타나지 않고 포스트 들의 맨 뒤에서 나타난다.이 글의 목적이 어떻게 그것을 하느냐 하는 아이디어를 주는 것이므로,
애드센스 광고가 각 포스트 바로 뒤에서 나타나고 포스트 footer 앞에 나타나게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였다.
만 약 당신도 당신 블로그에서 똑같이 해보고 싶다면 다음 순서들을 그대로 따라 해보라.당신이 구글애드센스 계정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가정한다. 만약 없다면 구글계정을 통하여 똑같이 만들면 된다. 그러면 애드센스 코드에 나타나는 Publisher identity number를 받게 된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AdSense Setup -> Products -> “AdSense for Content”।를 선택한다.
다음에는 “Ad unit”를 선택하고 Ad size, color combination 같은 것들을 선택한다.
그러면 마지막에는 자동으로 HTML 코드를 만들어 준다.그러면 이 코드를 복사하여 Notepad에 붙여놓는다.























애드센스코드를 변경하라

이 제목은 잘못 생각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다।
여기서 얘가하고자 하는 것은 애드센스 코드를 모두 바꾸자는 것이 아니라 문자 중에서 몇 개를 다른 대체 문자로 바꾸자는 것이다.
우리는 애드센스 코드를 분석하고 이것이 당신의 블로그 템플릿에 포함되도록 할 것이다।다음의 HTML 문자들이 아래와 같이 대체되어야 한다.







이것을 적용하면 최종적인 AdSense Code는 다음과 같게 된다.




변경된 애드센스 코드를 템플릿에 삽입하기

Dashboard로 로그인하고 Template -> Edit HTML에서
“Expand Widget Templates”. 옆의 박스를 클릭한다.




현 사이트의 기존 HTML을 전부 copy 해서 Notepad같은 것을 이용하여 txt파일로 별도 저장한다. 이것은 두 개의 필수 단계 중 하나로 템플릿을 변경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이 백업파일은 의도하지 않게 HTML이 변경되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필요하다면 백업파일을 가지고 쉽게 템플릿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자 이제 브라우저의 서치 기능을 이용하여 post.body를 찾아보자(Ctrl+F for Firefox and IE)
그러면 이런 lines들이 나올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가 포스트 타이틀과 body 사이에 나타나게 하고 싶으면
다음의 코드를 위의 line들 앞에 추가해라.
또 애드센스 광고가 각 각의 포스트 뒤에 따라 나오게 하고 싶으면
다음의 코드를 위 line 뒤에 추가해라।추가할 코드는 다음과 같다।


이 애드센스 코드는 앞에서 Notepad 등을 이용하여 수정된 파일이다.
아직 템플릿을 저장하지 마라.
먼저 미리보기로 애드센스 광고가 제 위치에서 나타나는지 살펴보라.


애드센스의 Margin을 설정하라.

애 드센스 광고가 가장자리에 너무 가까이 붙어 있다면 스타일 태그에 마진을 설정할 수 있다. 마진을 얼마나 줘야 하는지 하는 샘플은 Business Fables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여기에서는 왼쪽 마진을 30px로 줬고 그 코드는 다음과 같다.



애드센스 광고를 당신의 글과 정렬시키고 싶다면 전체 애드센스 코드 주위에 마진과 padding을 지정해야 한다.
사용할 수 있는 코드는 다음과 같다.


여기서 처음 숫자 5px는 위 마진이고, 10px는 오른쪽 마진, 15px는 아래 마진 그리고 20px는 왼쪽 마진이다. 물론 당신의 템플릿에 맞게 이 숫자를 바꿔서 사용하면 된다.
됐다고 생각되면 미리보기를 하고, 템플릿을 저장하고 애드센스 광고가 제 위치에서 나타나는지 블로그를 refresh해 보라.
Good Luck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