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DIV 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코드 삽입 시에 주의할 점

당나발 2007. 6. 30. 18:00
반응형
그 동안 애드센스 코드를 본 블로그 스킨에 삽입할 경우 DIV 태그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DIV 테그를 사용했을 경우 방문자들은 페이지의 하단에서 보게 되는 광고 단위를 애드센스 시스템은 첫번째 광고 단위로 간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추가/삭제하거나 위치변경 등을 할 경우 단가가 심각하게 하락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DIV 태그를 사용할 경우 아래와 같은 이유로 단가가 급락할 수도 있다는 생각은 전혀 못했군요. 조만간 TABLE 태그로 바꿔야 겠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것과 같이, 여러분의 수익을 증가시키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콘텐츠가 많은 페이지에 다수의 광고 단위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게재했을 때 한가지 기억하셔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클릭률을 보이는 광고 단위를 해당 페이지의 HTML 코드 상의 첫번째 광고 단위로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일단 광고가 입찰 경쟁에서 이기고 난 후 페이지에 게재되는 방식을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첫번째 자리엔 항상 경쟁에서 이긴 최고의 광고를 내보냅니다. 또한 해당 페이지의 광고 단위를 꽉 채울만큼 충분한 수의 광고가 없을 경우 페이지의 첫번째 광고 단위를 먼저 채우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자 정의 채널을 활용하여 어떤 광고 단위가 가장 높은 클릭률을 보이는지 결정한 후 그 광고 단위를 HTML 코드 상의 첫번째 광고 단위로 게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첫번째 광고 단위란 HTML의 첫번째 광고 코드를 말합니다. 소스 코드상의 첫번째 광고 단위는 방문자들이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열었을 때 보는 첫번째 광고 단위와 다를 수도 있음을 기억하세요. 만약 DIV 테그를 사용했을 경우 방문자들은 페이지의 하단에서 보게 되는 광고 단위를 애드센스 시스템은 첫번째 광고 단위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광고 단위로부터 최대의 실적을 얻는 이 방법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수익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AdSense 팀 Phoebe Ho작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