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추천 프로그램을 홍보해도 되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4. 16:41
반응형
작성자: Inside AdSense , 날짜: 6/16/2007 01:58:00 오후 , 이 글의 주소: 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
이 메시지는 Inside AdSense(한국어) Google 그룹스에서 보내드립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inside-adsense-ko-unsubscribe@googlegroups.com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http://groups.google.com/group/inside-adsense-ko?hl=ko를 방문하면 더 많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몇몇 게시자께서 저희가 애드센스 문자 광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행위는 철저히 금지하면서 추천 광고에 관한한 명백한 "홍보"를 허용하는 이유에 관하여 질문을 해오셨습니다.

우선, 추천 광고는 액션당 비용 지불(Cost per action)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추천 버튼을 클릭할 뿐 아니라 실제로 Google Pack을 설치해야만 수익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광고주는 특정한 행동에 가치를 부여하고, 이러한 행위가 수행되는데에 일정한 댓가를 지불합니다. 게시자가 더 많은 방문자에게 이러한 행동을 하도록 홍보한다고 해서 광고주가 그 행동에 부여한 가치가 감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가령 Google은 Google Pack을 다운받아 설치한 방문자 당 2달러를 지불할 용의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방문자로 하여금 추천 버튼을 통해 Pack을 설치하도록 한다면 전환률이 높아집니다. 이때 Google은 보다 많은 Google 제품 사용자를 얻은 것이므로 기꺼이 추가적인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나 콘텐츠용 애드센스나 검색용 애드센스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클릭당 비용 지불(Cost per Click) 혹은 노출당 비용 지불(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방식으로 게재됩니다. 이 때 일반적으로 광고주는 CPC 혹은 CPM 가치를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그 까닭은 하나의 클릭이나 한번의 노출의 가치를 결정하는데에 수많은 요소들이 개입되기 때문입니다. 인위적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것은 광고주의 사이트에 유용하지 않은 트래픽을 유발할 뿐 아니라, 광고주에게 질낮은 데이터를 제공하여 적당한 클릭당 입찰 가격을 결정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광고주와 사이트 방문자 모두에게 해를 끼치며, 결과적으로 게시자의 이익도 해치게 됩니다.

또한 추천 광고의 경우 광고의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시자는 방문자에게 유익할 만한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하여 자유로이 홍보할 수 있습니다. 반면, CPC 광고의 경우 사이트에 어떠한 광고가 게재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광고의 내용을 모르는 채로 무조건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한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으며, 결국 방문자를 오도하는 결과를 낳게됩니다.

물론 게시자는 부수입을 올려달라는 목적으로 혹은 사이트의 운영을 위하여 광고를 클릭해 달라고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추천 프로그램에도 에도 일관적으로 적용됩니다. 즉, 추천 광고에 대한 어떤 종류의 홍보나 관심 유발도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근본적인 용도를 지원하는 형태로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광고 홍보에 관한 이러한 정책은 방문자와 광고주, 게시자 모두의 이익을 위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애드센스가 모든 파트너를 위하여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