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센스 1시간에 2만뷰에 대처하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4. 16:31
반응형
어제 이 블로그 말고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에 "정형돈 삼성전자맨?"이라는 글을 올렸지요.  별 생각없이 올린글인데 평균 2000명 방문하던 그 블로그가 어느순간 8000명이라는 인원을 넘게 되었고 어제 자정이 되기전에 20000명이 넘게 방문해 버리는 진기한 광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글게재하고 모 검색엔진에 검색되기 시작한지 1시간정도 남짓한 시간에.. 어쨋든 사람이 왕창 몰려오는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 입장으로선 좋지만서도.. 주위에서 그렇게 갑자기 들어오는 바람에 부정클릭이 엄청 늘어났고 그로인해서 계정 비활성화로 이어지는 줄줄이 사례를 많이 봐왔어서;;.. 어쨋든 그에 대처해야겠다고 생각한 작은정씨~^^;; 그리하여 그 때부터 만사 제쳐두고 부정클릭이 아니라는 증거를 수집하기 시작하였으니 그것은 아래 그림과 같다나~ 다른분들도 참고해 보세요~

1. 우선 페이지 뷰를 캡쳐해둔다 - 사실 1만정도 부터 급증을 알았어서.. 결국 그 증가는  22092까지 가고 대충 오늘 지금시간까지 평소보다 더 많은 영향을
주고 있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우선 갑작스런 페이지뷰 증가 이유를 알아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그것이 로봇이나 타 불법 프로그램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증거를 마련해본다.
    - 증거1)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증거2)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더불어 무효가능성에 관한 애드센스 신고도 해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마지막으로 확인을 위해서 다시한번 구글메일로 직접 메일을 쓰는데 각종 그림 첨가물 등과 일터에서 공유기로 인해 눌려질 수 있는 아이피라든지 집에서의 아이피라든지를 같이 첨부해서 그곳에서 발생한 클릭을 무효화 해달라고 부탁한다. 또한 여유가 된다면 화니님의 홈페이지(마이센스)에 가서 엑셀파일로 클릭내역을 같이 첨부해서 보낸다.


결론 - 애드센스에서 가장 걱정스러운게 자신의 의도성 클릭과 부탁성클릭 이외에 타인에 의한 부정클릭으로 계정이 비활성 화 되는 것입니다. 특히 저같이 갑자기 이렇게 몇만명 들어오는 경우 그럴 가능성이 더 많구요.. 어쨋든 구글이 잘 필터링 하겠지만 이렇게라도 해야지 만약에 대비할수 있을거 같아서 별 짓을 다 해봤네요.. 혹시 나중에 저같은 일 당하시면 요렇게 대처해 보심이 어떠실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