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블로그의 홍보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2. 13:23
반응형

블로그 홍보방법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아무도 방문하지 않는다면 계속적으로 블로깅을 할 의욕오 없어지고 흥미도 떨어진다. 이 글은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거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신이 만든 블로그를 어떻게 홍보하는가를 가이드 하는 글이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에게는 꽤 도움이 될 만하다.

---------------------------------------------------------------------------------

< 이하  구글 도움말에서 퍼옴 >


체스에서 졸이 8번째 눈에 도달하면 프로모션이 발생합니다. 이 시점에서 일개 졸이 체스판에서 여왕이 가진 모든 권한을 차지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도전을 받게 됩니다. 당연히 졸이 비숍, 룩 또는 다른 대상으로 승격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렇게 하면 상대 플레이어에게 여러분의 비밀 계획을 알려줄 뿐입니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기사로 승격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무슨 얘기를 하고 있죠? 비약이 너무 심한 것 같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적당한 무기가 없이 블로그 세계에서 블로그를 승격시키는 우회 게임은 종종 하루 종일 두고도 무승부로 끝나는 체스 시합처럼 아무 소득도 없이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제대로 하려면 졸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블로깅 작업 자체만으로 사람들을 블로그로 끌어들이기에 충분하지만 그 이상의 매력이 있다면 보다 이상적이겠지요. AdSense for Bloggers에 참가하여 확실한 수익 창출 방안을 찾기를 원하든 게시물에 코멘트를 추가하기만 원하든 조회수 카운트가 늘어나는 것이 이득입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저자는 블로그 세상을 스누핑하면서 노동절을 보냈습니다. 감자 샐러드를 먹고 풀장 근처에서 빈둥거리며 블로그의 독자층 기반을 늘리는 방안을 찾느라 컴퓨터와 씨름했습니다. 여러분도 여기에서 멋진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은 실제로 설정, 기법 및 실제 마케팅 트릭을 포함한 세 가지 기본 범주로 분류됩니다. 아주 분명한 내용도 있고 아주 미묘한 내용도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저자가 제시한 해결책으로 성공을 거둔 바 있고 실제로 트래픽 또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logger 응용 프로그램 설정

Blogger 자체에는 일련의 설정이 있고, 그 중 많은 부분이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작동합니다. 첫번째 그룹은 아주 단순하며 Blogger 계정에 로그인하여 몇 개의 버튼만 조작하면 됩니다.

weblogs.com을 ping하도록 블로그 설정 Weblogs.com은 많은 개인 사용자나 서비스에서 블로그 변경 사항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하는 블로그 업데이트 통지 서비스로 이 설정이 활성화된 경우, Blogger가 블로그 업데이트 사실을 weblogs.com으로 통보합니다. 즉, 블로그가 웹에서 "최근에 업데이트된" 다양한 목록과 기타 블로그 관련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Navbar 활성화 저자는 이렇게 한 후에 첫날 트래픽이 상승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 이후로도 꾸준히 올라갔습니다.) Blogger Navbar는 몇 주 전에 필수 광고를 대체했습니다. Navbar의 기능 중 하나는 NextBlog라는 버튼으로, 이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Navbar 지원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코치 포테이토 방식의 블로그 플리핑은 아주 매력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음 블로그 버튼은 많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Navbar을 활성화하고 해당 웨이브 중 일부를 캐치하십시오.

이메일로 전송 기능 설치 The New York Times Online과 같은 뉴스 사이트는 이메일을 통해 친구에게 기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수년 간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이메일로 전송을 사용하면 게시물을 친구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이트 상태에 즉각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블로그를 공개할 수 있으므로 멋진 방법에 속합니다.

게재 페이지 활성화 아직도 일, 주 또는 월 단위로 보관하고 있다면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입니다. 게재 페이지를 통해 모든 게시물을 자신의 웹 페이지처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 엔진에서 링크 확률이 높고 매력적인 게시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링크는 블로그에 대한 트래픽을 의미합니다. Blogger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피드 활성화 사람들이 뉴스리더에서 여러분의 사이트 피드를 구독한다는 것은 여러분의 게시물을 읽는다는 의미입니다. 사이트 피드를 구독하는 사람들은 Malcolm Gladwell가 그의 저서 티핑 포인트: 작은 것들이 큰 차이를 만드는 방법(The Tipping Point: How Little Things Can Make a Big Difference)에서 "달인"으로 칭한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여러분에게 더 많은 트래픽을 제공하여 사이트 피드를 활성화하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들입니다.

Blogger 리스트에 자신의 블로그 추가 이것은 실제로 명확하지만 블로그 작성 과정 중에 "아직 공개해도 될지 모르겠는데 '아니오'로 표시해야겠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여러 번 있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예"로 표시하십시오. Google 목록에 블로그를 추가하면 Nextblog, 최근에 업데이트됨 및 기타 위치에 블로그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하면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블로깅 기법 제안

이 트래픽 기법은 약간 퇴폐적인 측면이 있어서 자주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의 기본 요지는 " 만들면 온다"입니다. 자체 프로모션의 다른 측면을 활용할 필요가 있지만 잘 만들어진 블로그가 꾸준한 방문객을 확보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뛰어난 품질의 콘텐츠 작성 및 꾸준한 관리 Jen Garrett demands that you use proper punctuation, capitalize letters when appropriate, and don't overuse the ellipsis. 그녀는 문법에는 서툴지만 확실한 요령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이 서투른 문장, 잘못된 문법, 구두점 무시, 유치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더라도 특정 부류의 사람들에게는 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일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독자의 관점에서 멋진 블로그를 만들려면 이를 약간 수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 게시 Danah Boyd가 언젠가 저자에게 의도적으로 그녀의 블로그에서 트래픽을 낮추고자 했으며, 이렇게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게시물을 너무 자주 게재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anah는 유별난 여자이지만 그러한 점이 그녀의 매력입니다.) 이와 반대로 하면 반대의 결과를 얻습니다. 즉, 블로그에 자주 게시할수록 더 많은 트래픽이 발생합니다. 매일 나무에 물을 주고 그 나무가 자라는 과정을 생각해 보십시오. 여러분의 블로그는 유령의 집에 있는 나무와는 다르길 바랍니다. 만약 그렇다면 유감입니다.

대상을 생각하십시오. 열매를 얻는 좋은 방법은 꾸준히 땅을 일구는 것입니다. 대상을 마음에 두고 저작에 몰두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블로그를 좀 더 참신하고 매력적인 장소로 꾸밀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오랫동안 꾸준한 인기를 얻으려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즉각적인 결과를 바라지 마십시오.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방문객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십시오.

검색 엔진을 고려하십시오. "방문자"가 웹 검색을 통해 우연히 여러분의 사이트에 들어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색은 새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훌륭한 방법이며 블로그를 좀 더 검색 엔진과 친숙하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게시물 제목블로그 페이지 제목 태그를 게재 페이지 보관과 함께 사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게시물 제목에 따라 각 게재 페이지에 자동으로 이름이 부여됩니다. 또한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십시오. 아주 특별한 내용으로 잘 꾸며진 게시물은 검색 결과 맨 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에서 "책 표지 디자인"을 검색하면 독자 코멘트로 완성된 Jason Kottke의 이 블로그 게시물이 나타납니다.

게시물과 단락을 짧게 유지하십시오. 위에서 언급된 Kottke 게시물의 간결성에 유념하십시오. 사람들은 매일같이 새 작품을 읽기 위해 들어오지만 온갖 혹평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세계에 적합한 새롭고 참신한 정보를 제공하는 간결한 게시물을 만들도록 노력하십시오. 방문객이 매료되어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알찬 내용으로 꾸며 보십시오. 블로그의 누적 효과를 고려하십시오. 이러한 원칙을 염두에 두되 너무 구애받지 말고 원하는 스타일대로 자유롭게 꾸며 보십시오.

마케팅 활동 항목

세번째이자 마지막 프로모션 기법은 간단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이 범주에는 이론적인 제한이 없습니다. 자기 고유의 상상력을 동원하여 자신의 blogspot 서브 도메인을 돋보이게 하십시오. 대신 저는 이러한 제안에 보다 명확하고 근본적인 제한을 두고 싶습니다. (비행선에는 수소가 아니라 헬륨 가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블로그 URL을 이메일 서명에 넣으십시오. 저는 이메일 서명에서 블로그 url을 확인할 때마다 항상 해당 url을 눌러 대상이 누구인지 확인합니다. 특히,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은 더욱 궁금합니다. 이메일은 항상 전달되므로 친구에게 몇 통의 메일만 보내도 여러분의 블로그를 클릭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수천명에 달합니다. (물론 이론적으로는 완벽하지만 조금은 과장된 면이 없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이메일 클라이언트의 서명을 수정하는 방법에는 특별한 원칙이 없지만 설정 어딘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 사이트와 디렉토리로 주소를 제출하십시오. 사람들은 매일 Technorati에서 블로그 콘텐츠를 찾습니다. 이 목록에 있습니까?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 블로그의 url을 Technorati, Daypop, Blogdex, Popdex 및 이와 유사한 기타 사이트로 제출하십시오. 이러한 사이트는 Technorati만 빼고 대부분 취미나 졸업 관련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지만 재미있는 블로그를 찾는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읽은 후에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다시 방문합니다. 이러한 블로그를 찾아 여러분의 url을 적절한 필드에 삽입하면 서로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밈(meme)게임에 참가하십시오. 밈은 바이러스처럼 사람들 간에 전달되는 아이디어입니다. 대상이 블로그라면 상당한 트래픽이 발생할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출발한 밈은 모든 질병과 공통점이 있지만, 실제로 재미가 있고 추가 트래픽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할까요? 기본적으로 블로거가 "즐겨 읽는 책의 첫번째 문장을 게재합시다!"와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사람들은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서로의 제출물을 링크하는 데 몰두합니다. Friday Five는 오랫동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며, 새로운 게임을 찾는다면 The Daily Meme를 방문해 보십시오.

광고하십시오. 광고라는 표현이 좀 어색하더라도 일단 이렇게 말해 봅시다. 아직까지 무료 광고가 일반적으로 통용됩니다. BlogSnob은 지금 가입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의 무료 블로그 광고주 네트워크입니다. 광고를 호스트하고 배치하는 과정 모두가 트래픽입니다. BlogSnob 광고는 사용자의 사이트와 완벽하게 결합되어 사용자 정의됩니다. 네트워크에 가입한 블로거는 무료 광고를 배치할 수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실제 광고주의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블로거가 되는 데 투자하십시오.

다른 블로그에 링크하십시오. 이 방법은 트래픽을 얻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다른 블로거에 링크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해당 블로거가 자신의 참조 로그에서 방문자를 확인하고 블로그를 조사한 다음 다시 링크하거나 최소한 메모는 남기게 됩니다. 링크는 블로그 세계의 화폐로 볼 있으며 링크를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실제 현금은 아니므로 주저하지 마십시오. 앞으로 어떤 블로거가 출현할 것인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Blogroll을 설치하십시오. Blogroll은 링크와 유사하며,. 실제로는 같으면서도 다릅니다. 블로그 게시물은 결국에는 페이지에서 삭제되고 보관됩니다. Blogroll에는 훨씬 더 개인적인 내용이 담겨 있으며,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참여하고 싶은 블로거입니다. 이는 매우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사교 네트워크 체계이며 링크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트래픽! 아직 Blogroll이 없다면 blogroll에 등록하여 해당 링크 목록을 얻으십시오.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하십시오. 내용을 읽은 후에 항상 블로그에 코멘트를 남기십시오. 이렇게 하면 링크와 같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누군가의 게시물에 코멘트를 남기면 그의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진짜 죽여주네요. 당신의 위대함을 인정할 수 밖에 없군요."라는 이메일을 받는다면 얼마나 흐뭇하겠습니까? 대부분의 코멘트 시스템은 블로그에 방문을 요청하는 링크를 남길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블로그 여행길에 인상적인 장소를 방문하면 코멘트를 한 두마디 남기십시오. 그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다른 블로거에게 게시물을 보내십시오. 다소 까다롭고 주의가 요구되는 방법입니다. Eugene Volokh라는 블로거는 이메일을 통해 블로그를 보내는 방법을 다룬 소책자를 발간했는데, 여기에 유익한 정보와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의 블로그가 실제로 보낼만한 가치가 있다고 가정하고 Volokh가 제시하는 몇 가지 요령입니다.

  1. 블로그가 아니라 게시물을 보내십시오.
  2. 전체 내용과 자신의 URL을 포함시키십시오.
  3. 최고의 게시물만 제출하십시오.
  4. 트래픽이 많은 블로그로만 보내지 마십시오.

블로그 URL을 카드나 스티커 등에 인쇄하십시오. 기본적으로 인쇄물에 블로그를 포함시키십시오. 요즘은 이메일, 전화 번호와 함께 블로그 주소가 적힌 명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만간 blogspot 주소가 있는 범퍼 스티커를 보게 되더라도 그다지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101에는 많은 트래픽이 있으며 내 앞에 있는 범퍼는 최고의 광고 자산입니다.

101에 대해 말하자면, BLOGGER라는 번호판이 달린 대형 오렌지색 SUV를 타고 San Jose 방향으로 드라이브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여러분이 기대하는 Evan Williams 스타일은 아니지만 독창적인 홍보 방법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노동절 블로그 프로모션 조사를 통해 배운 한 가지 시실이 있습니다. BLOGGER 번호판을 가진 사람이 되지 말고 그와 같은 아이디어를 갖도록 노력하십시오. 이것이 바로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일종의 비결이자 졸이 충성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Biz Stone은 Google의 Blogger 부서에서 근무하며 블로깅에 대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