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엔진 최적화 #5 : 헤더태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22. 13:21
반응형

헤더 태그
<h1></h1>
<h2></h2>
<h3></h3>
<h4></h4>
<h5></h5>
<h6></h6>

헤더 태그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타이틀 태그 <title></title>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h1> 태그가 없다면 검색엔진 최적화와는 거리가 먼 사이트라고 해도 무관합니다.

검색엔진이 자신의 페이지를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와 연관성 높은 페이지로 인덱스하길 원한다면 <h1> 태그를 반드시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세요.

타이틀 태그가 인터넷 브라우저의 왼쪽 상단에 페이지의 제목을 나타내는 태그라면, 헤더 태그는 페이지 안에서 페이지의 제목을 나타내는 태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더태그가 없는 페이지는 제목이 없는 페이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중요하고, 또 반드시 필요합니다.

외국의 사이트들은 거의 100% 헤더 태그가 페이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게 <h1></h1> 이 됐든 <h6></h6> 이 됐던 간에 꼭 있습니다.

그런데 애석하게도 대부분의 한국사람들이 만든 사이트들을 들여다 보면 이 정말 중요하고 또 중요한 <h1></h1> 태그를 찾기가 힘듭니다.

<h1>페이지 제목</h1>

사실 위의 태그를 그대로 html파일에 넣어 브라우저로 본다면 별로 모양새가 좋지 않습니다.
글씨 사이즈가 크기만하고, 그렇다고 예쁘지도 않고, 폰트도 맘에 안들고..
하지만 stylesheet을 쓰면 간단하게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h1 style=“font:0.75em/1.5 dotum times; color:#3d3d3d;”>
문서 제목</h1>


위와같은 방법으로 <h1> 태그를 작성한다면 마음대로 원하시는 모양을 낼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h2>, <h3>, <h4>, ... 또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모양을 낼 수 있구요,

style=“...” 이 부분을 .css 파일에 따로 보관하신다면 더 좋겠죠.

)   --- style.css 의 작성 ---
h1 { font:0.75em/1.5 dotum times; color:#3d3d3d; }

--- page.html 의 작성 ---
<h1>
문서 제목</h1>      

위와 같이 작성하면, '문서 제목'이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이쁘게 나옵니다.

나머지 <h2>, <h3>, 태그들은 위의 <h1> 태그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일시트를 적용해서 부제목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페이지를 나타낼 가장 중요한 핵심 키워드를 선정해 <h1></h1> 태그 사이에 넣으시고, 나머지 키워드들은 <h2>, <h3>.. 등등에 골고루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title></title>

태그사이에 들어가는 문구를 그대로 <h1></h1> 태그에 똑같이 적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은 http://blog.naver.com/search_opt/35425031 에서 퍼옴

반응형